본문 바로가기

Movie/ Story

지금까지 가장 많은 '제작비'가 투입된 '영화!' 2011.

 큰 제작비 들어간 영화라도 재미와 감동이 따라 오는것은 아니겠습니다만, 그 만큼 투자를 했다는 부분에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고 실제로 실망한 작품이더라도 인지도가 있어 유명하긴하죠...  어쨌든 엄청난 제작비가 투입이 되었고 그 영화가 스토리까지 받쳐준다면 최고의 영화가 될 수 있을것니다.


1. 캐리비안 해적 4: 세상의 끝에서

제작비 : 3억불
 
정말 뜻밖에 이영화가 1위라니.... 재미있게 보긴 했습니다만 그정도로 투입이 되어야 했을까 하는 의문의 드는 영화.



2. 스파이더맨 3 

제작비 : 2억 6천 8백만불

스파이더맨3 특별히 돈이 많이 들어갔을까 의문이 드는 또하나의 영화입니다. 시리즈중 최악의 영화


3. 해리포터와 혼열왕자

제작비 : 2억 5천만불

순위가 의문이 들정도로 의외의 영화가 계속 나오네요 그러고 보면 반지의 제왕이 얼마나 잘찍었는지 감독의 역량을 그대로 말하주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4. 아바타

제작비 : 2억 3천 7백만불

처음으로 제작비 에 걸맞는 작품이 있습니다. 오히려 의외로 제작비가 적게 나왔네요? ㅎㅎ



5. 나니아 연대기:캐스피언의 왕자 

제작비 : 2억 2천 5백만불

음... 왜 5위일까요...ㅎㅎ 감동이나 재미를 떠나 제작비가 그다지 많이 들지 않았을것 같은 TV시리즈 같은영화!!



6. 캐리비안의 해적:망자의 함

제작비 : 2억 2천 5백만불

..... 재미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적선과 세트 제작비가 많이 들어간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케스팅 비용도 만만치 않았겠죠



7. 엑스맨:최후의 전쟁

제작비 : 2억 1천만불

악평에 비해 당시 그럭저럭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생각외로 제작비가 높습니다. 케스팅비용이 상당할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8. 슈퍼맨 리턴즈

제작비 : 2억 9백만불

SF액션보다는 SF재난영화가 어울리는 수퍼맨 리턴즈... 위협이 느껴지지 않는 빌런들...



9. 킹 콩

제작비 : 2억 7백만불

피터잭슨 감독은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영화를 제작하기로 유명하죠!



10. 타이타닉

제작비 : 2억불

지금도 순위에 올라올만큼 그 당시에 최고의 제작비와 흥행을 한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영화를 보면 물량공새만 하는것이 아니라는것을 알수 있을 만큼 지금 봐도 감동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그 외 2억불의 제작비가 들어간 영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