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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트 트레이닝의 놀라운 효과!웨이트 트레이닝의 놀라운 효과!

Posted at 2011.10.22 01:30 | Posted in


스포츠의 중심 웨이트 트레이닝의 놀라운 효과!

트레이닝을 통해 근력과 지구력, 심폐기능을 발달 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이로써 균형잡힌 신체가 만들어진다.
음..  예전에는 웨이트를 하게 되면, 심장이상과, 유연성이 떨어진다 또는 키가 자라지 않는다는 등 여러가지 속설이 있었다. 관절이 나빠진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언제까지나 잘못된 자세와 무리하게 중량을 억지로 들려고 하다가 근육부상이나 관절이상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므로써 오히려 유연성과, 심장기능, 지구력과 근력이 좋아지고 또한 관절을 강화 할 수 있다.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경우 나의 신체에 어떤 긍정점이 있을까 확인해 보자.

클릭 한번 감사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란 ?,.?


당연히 건강하고 균형잡힌 신체를 가지기 위한 운동방법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은 중량을 이용한 운동이 된다.
바벨, 덤벨과 헬스장에 많이 비치되어 있는 머신을 이용해 근육 수축과 이완을 시키며, 근매스를 키울 목적으로 많이 한다. 이렇게 하다보면 당연히 근력이 생기고 체지방을 분해시킨다. 단 시간에 적당히 이쁜 몸매를 만들 수도 있지만, 심장이나 폐의 기능을 완전하게 하지는 못한다. 신체기능까지 종합적으로 발달을 시키려면 여러가지 운동을 하고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

당연히 맨손으로도 운동을 할순 있지만 더 좋은 근육과 근력을 발달을 원한다면 중량운동, 웨이트 트레이닝을 필요로 하게 된다.




 신체의 기초체력증가!


흔히 웨이트를 헬스라고 한다. 이 헬스운동은 모슨 스포츠의 기본이 되며, 전문적으로 하게 되면 보디빌더이다. 이 기본이 되는 운동을 기초로 잘 잡아야지만 기본 체력을 가질 수 있다. 기초체력이 안된다면, 신체저조로 스포츠의 경기력을 떨어뜨리며, 잘 못하면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을 생활화 하여 기초체력을 다져서 기본 힘과 스피드 지구력을 발달시켜 줄수 있도록 하는것이 생활리듬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심폐기능 증가!


심폐기능이란 운동의 지속능력이다. 예를 들면, 심폐기능이 아주 강해야 하는 스포츠는 마라톤이 된다. 모든 스포츠가 다 중요하긴 마찬가지이다. 간단히 말하면... 오랜시간 훈련을 하게 되면 근육은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산소를 공급하는 순환기 계통과 폐의 기능이 중요하다. 또한 운동을 어느 정도 하게 되면 젖산이 생성이 되는 이놈은 일종의 근육을 분해하는 불순물이다.
젖산이 생성되면 근육내 통증을 유발시켜 신체기능을 저하 시키는 원인이 된다.

그 만큼 심폐기능이 강하면 젖산생산이 다른 좋은쪽으로 에너지를 대체 할 수 도 있으니 규칙적인 운동으로 심폐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근육량 증가로 다이어트 효과!


사람의 몸은 체중, 체지방과 근육, 골격등이 포함되어서 무게가 된다. 체지방은 체내에 저장된 지방덩어리들이다. 이러한 체지방을 분해시켜 감소 시키기 위한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한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은 심폐강화 목적으로 체지방을 줄일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근육량을 크게 증가시키는 못한다. 중량운동과 비교할것이 못된다.

운동을 많이해서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일반사람보다 지방이 적다 하더라도 무게는 더 많이 나갈수도 있다. 무게 보다 중요한것은 사람의 몸무게가 아니라 자신의 체지방이 몇 프로나 될까가 중요하다.

근육은 지방보다 대사량이 활발해서 근육이 많을수록 기초대사율은 증가한다. 이것은 조금만 운동해도 더 살이 빠진다는 것이다. 근육량이 많을수록 체지방을 쉽게 분해할 수 있게 되니 특히 보디빌더들이 이를 더 쉽게 체중조절이 가능한 것이다.

결과적으로 헬스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체지방을 조금씩 줄어 보기 좋은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



 유연성 향상!


흔히 근육이 울퉁불퉁한 사람을 보면 유연한것과는 달라 보일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웨이트운동은 관절의 가동범위를 최대한 사용할때 근육을 더욱 발달 시킬수 있으므로 몸이 굳어 있을수 없다. 트레이닝을 할때 근 수축과 이완을 할때 가동범위가 크면 더욱 더 효과를 기대 할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스트레칭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훨씬 유연한 신체를 가질수 있다.



 신체의 균형미를 이루게 한다!


세월이 가면 갈수록 편해지는 세상이고 지금현재에도 일을 할때 앉아서 사무를 보는 이들이 상당하다. 때문에 무거운것을 들지도 않았는데 관절이나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간다. 장시간 대부분 좌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오게 되는데, 이런 현상을 지속하게 하고 반복하게 되면 특정부위의 근육만 사용하게 되므로 불균형을 초래한다. 또한 자세가 좋지 않아 몸의 변화는 물론이고, 만성피로를 달고 살게 된다.

이런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관절운동범위를 확장시키고, 근육발달을 통해 근육의 힘으로 척추와 관절에 무리를 덜어주게 된다.



 신체의 모든 기능을 강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으로써 근육을 수축, 이완 시키므로써 근육내에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이는 혈액이 원할하게 돌게 하는데 일조를 하기 때문에 영양소나 산소공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이같은 반복으로 새로운 세포생성과 근육조직이 확장되어 몸짱이 되는것이다. 혈액 순환기능이 향상되면 다른 기능들도 향상되기때문에 면역기능이 좋아지고 노화현상까지 줄여줄수 있다.  몸짱뿐만 이나라 동안을 유지시켜 줄수 있는것이 웨이트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 목적과 기대효과 


1. 근력 - 근육의 힘이 된다. 자신의 파워를 증가시키는데 최적이다.
2. 신체적 외형 변화 - 어떤 모습을 원하던 운동으로 자신의 모습을 바꿀 수 있다.
3. 체력향상 -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에너지다. 체력이 약하면 의자에 앉아 있는것 조차 피곤할 것이다.
4. 근지구력 향상 - 심폐기능, 즉 오래 운동할 수 있는 능력과 탄력성등 위해 필요하다.
5. 유연성 향상 - 활동에 할때 부상방지와 탄력성을 가지게 된다.
6. 모든 운동경기의 향상을 위한 필수운동 - 모든 스포츠는 그 스포츠의 기술을 익히기 전에 근력, 근지구력과 체력이 있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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