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멋진몸? 3대 운동부터!

제가 좋아 하는 보디빌더중 한명인 플렉스휠러 입니다. 균형이 돋보입니다.

스장에 처음 가면 트레이너분들에게 코치를 받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지나면 하고 싶은 운동만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하듯이 보디빌딩(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의 조합으로 몸을 만드는 운동)도 여러가지 조합으로 해야 합니다. 기본이 되는 부분부터 하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구요^^

몰론 싫어 하는 운동도 있고 좋아 하는 부위가 있기 마련입니다. 가령 가슴운동은 좋아 하는데 팔운동이 싫다던지 여러가지가 있지만 몸 어느 한부분이라도 소중하지 않은 곳은 없습니다. 
살짝 클릭 감사합니다!
이트 트레이닝은 다중관절 운동과, 단순관절 운동으로 나뉩니다. 예로 의자에 앉아 있는상태에서 무릎을 펴는 동작은 단순관절운동 입니다.(ex: 레그익스텐션)  그리고 의자에서 일어나는 동작은 다중관절운동(ex: 스쿼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레그익스텐션, 스쿼트를 처음 들으시는분은 검색해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여기서 웨이트의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운동인 3대 운동 다중관절 운동입니다. 한가지 운동으로 2군데 이상의 관절을 사용하게 되는 운동이어서 균형잡힌 몸과 운동능력의 틀을 잡는데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운동입니다.^^




번째로, 벤치 프레스 입니다.
가슴운동이며, 상체 전체적인 근매스와 근력을 키울수 있습니다.





번째, 데드리프트 입니다.
자세에 따라서 등/허리, 다리 뒷부분(대퇴이두근,슬와근)의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아주 섬세해서, 초보자 분들은 필히 트레이너에게 자세를 교정 받아야 합니다. 안그러면, 등운동으로 데드리프트를 포함했다가, 약간 다른 자세로 원하는 바와 다르게 다리 운동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반대로 다리 운동을 할 목적으로 시도 했다가 다른 자세로 인해 등(광배근) 운동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데드리프트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되니 처음 익숙하게 될때 까지 저중량으로 연습이 필요합니다.

중량의 무게를 늘릴때 마다 제일 위험한  운동이기도 하기에 정확한 자세가 요구됩니다.
등, 허리, 다리가 크게 개입이 되는 다중관절 운동이므로 소홀함이 없어야 합니다.





번째, 스쿼트 입니다.
몸 전체 근육을 키우며, 다리 전체가 개입되는 다중관절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와 마찬가지로 자세가 아주 엄격해서 조금만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다간, 허리나 무릎 부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중요한 운동이니 확실하게 기초를 다지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운동은 트레이너분에게 자세를 확실하게 배워야 하고, 처음엔 가벼운 봉이나 맨몸으로 연습을 해야 합니다.

초보분들은 무게를 많이 들기보다는 맨몸이나 봉으로만, 20~50개 정도 3~5세트 를 해서 기본 근력을 키우는게 중요합니다. 개개인마다 몸의 특성이 틀리니 상담을 통해 개수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항상 강조 하는것이고, 저 또한 잘 못하는게 이 기본 자세들 입니다. 잘못된 자세로 하여, 부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하여햐 할것입니다. 정말 몸짱되기 힘듭니다. ㅎㅎ 좀 복잡해 보여도 하다보면 됩니다. 하지만, 한번씩 이놈의 게으름이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