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틀린 시각을 가지고 운동을...

 헬스, 한다고 몸짱되나?

헬스장에 헬스를 하러 간다고들 하죠. 틀린말도 아니고 맞는 말도 아닙니다. ㅎㅎ 제 생각에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운동만 잘하면 되지.. 라고 할 수도 있지만, 자세히 알고 하는것과 대충 운동만 열심히 하는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트레이너가 시키는 데로 또는 남들이 이렇게 하니까 나도 똑같이 하는것 과 자신이 배운 것, 스스로 더 좋고 색다른 방법 찾는 사람은 지금까지 제가 경험하고 주위에서 느낀점은 확연히 틀리다는 것입니다. 그냥 열심히 하는 사람은 후자의 사람보다 항상 뒤쳐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즉 웨이트 트레이닝도 그냥 하기 보단 항상 발전된 자신의 몸을 위해 방법을 조금씩 찾고, 또 계속 지식 습득을 위해 배우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이 몸도 더 발전된다고 생각됩니다.




 여자와 남자의 시각

자분들은 대부분(일부 제외) 웨이트 트레이닝과 약간의 유산소운동 위해 헬스클럽을 갑니다.
자분들은 대부분(일부 제외) 유산소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클럽을 갑니다. 몰론 중량운동을 아~주 조금 합니다. (대체적으로 그렇다는 겁니다.)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기본은 여자나 남자나 똑같습니다. 단지 무게를 더 들 수 있는 차이만 있을뿐입니다. 현재 인간은 그렇습니다... 그렇쵸...앞으로 1만년 후 여자와 남자가 몸 형태가 바뀌지 않는 이상...
 

여성분은 근육이 생길까봐 웨이트(중량을 드는 운동)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을 만큼 한다고 해도 근육은 그렇게 쉽게 생기지 않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압니다. ㅎㅎ 여성분들도 근력운동을 많이 해야 합니다. 그냥 살만 빼는 것은 요요현상과 조금만 더 먹거나 쉬면, 몸이 원래대로 돌아 올것이고, 이렇게 되면 운동과는 Bye입니다. 

몸에 근육량이 많으면 쉽게 칼로리 소비를 할 수 있게 되고, 체중을 쉽게 조절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다이어트 하기가 쉽다는 예기가 되죠. 근육량이 많다고 해서 울퉁불퉁 한것이 아닙니다. 표현이 어떨지 모르지만, 탱탱해진다고 보면 될것입니다. 다시 당부드린다면, 정말 힘들게 운동을 해야 어느정도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남성분은 힘들게 만든 근육이 손실될까봐 근육을 아끼려? 유산소는 잘 안합니다. 만약 웨이트를 아주 강도 높게 한다면, 굳이 유산소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방이 아주 많으신분들은 유산소운동을 무조건 해야 합니다.^^ 이부분을 소홀이 한다면 모든 부분의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다 하더라도, 배까지 풍만해 질수 있습니다.

남자의 몸은 여자의 몸에 비해 근육량이 많아 살을 빼기가 쉽기 때문에 마른체형이라면, 유산소운동은 어느정도 제외 시켜도 될것입니다.
여기서 남성분들의 놓치는 부분이 있는데 스트레칭입니다. 여성분들에 비해 스트레칭을 잘 안하죠. 스트레칭을 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과, 유연하고 탱탱한 근육을 가질 수 없습니다. 더 이쁜? 근육을 원하신다면 스트레칭을 적당히 해줘야 할것입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하듯이 보디빌딩도 여러가지 조합으로 해야 합니다. 기본이 되는 부분부터 하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구요^^
참고로 보디빌딩이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의 조합으로 몸을 만드는 운동이라는 것으로, 모든 운동을 골고루 훈련할때 가장 이상적인 몸에 가까워 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