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퍼푸드!


신체를 건강하고 젊게 유지하는것, 건강함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동안은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운동과 좋은 음식 섭취로 장기적인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마다 차이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바쁜와중에도 짬짬히 시간을 내어서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려 노력합니다. 이렇듯 아무리 좋은것?을 많이 가져도 건강하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사실은 오래된 말입니다. 조금더 신경을 써서 좋은 음식을 먹도록 노력해야 겠죠 ㅎㅎ
미국의 영양전문가 '스티븐 프렛 박사' 와 시사주간지인 '타임(Time)'이 선정한 수퍼푸드를 간단히 소개합니다. 수퍼푸드란 간단히 건강을 위한 증진효과가 탁월하고, 노화방지와 여러 암예방에 효과가 좋은 음식들입니다. 평소 쉽게 접할수 있었던 음식이 있는반면 거의 먹지 않았던 음식도 있을겁니다.

살짝 클릭 감사합니다!

 블루베리 (퍼플푸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좋다)

블루베리(Blueberries)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많아서 노화방지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게 흠입니다. 또한 치매를 억제하는 효능까지 인증을 받았습니다.


 시금치 (그린푸드: 베타카로틴이 풍부)


시금치(Spinach)는 많은 분이 잘 알고 계시듯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며 뇌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엽산, 철분, 칼슘이 풍부해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밖에도 눈건강과 항함효과 변비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연 어

연어(Salmon)는 혈관 건강을 직접적으로 돕는 오메가3로 유명합니다. 노인성 치매예방과 암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여러 수퍼푸드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다량 있는데, 연어는 베타카로틴에 몇배의 효과가 있는 아스타크산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붉은색이 강할수록 아스타크산틴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으므로 붉은빛이 많은것으로 고르시는게 더 좋습니다. 혹시 기생충등 감염될 수 있으니 훈제나, 구이등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Almonds)는 몸에 유익한 지방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견과류입니다. 뇌활동에 좋으며 비티만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천연식품이며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막아줌으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귀 리

귀리(Oat)는 시중에 오트밀이라는 제품으로 많이 나와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천천히 소화가 되어서, 쌀대신 드시면 칼로리를 상당히 줄이고, 긴시간동안 포만감까지 줍니다.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기력또한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 식곤증을 줄일수도 있습니다.


 브로콜리 (그린푸드: 베타카로틴이 풍부)

브로콜로(Broccoli)는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해서, 중요한 항산화음식으로 꼽힙니다. 비타민C또한 풍부해서 칼슘을 섭취시 같이 드시면 흡수율을 높여 골다공증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써 뼈건강에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우유나 멸치등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단호박 (옐로우푸드: 식이섬유가 풍부해 암예방과 변비에도 좋음)

단호박(Squash)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암 예방에 좋으며, 비티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다른 항산화 식품과 같이 먹으면 더없이 좋습니다. 단호박은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부기제거에도 좋아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이 좋아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오렌지 (옐로우푸드: 식이섬유가 풍부해 암예방과 변비에도 좋음)


오렌지(Orange) 비타민C하면 생각나는 과일이죠. 면역력 높이기 위해 섭취하는 대표과일이며 비타민C가 많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물론 비타민C가 더 많은 채소가 있습니다만, 오렌지만의 특징이 강하기 때문이겠죠. 오렌지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데 좋은역활을 합니다. 또한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양배추(Cabbage)는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노폐물과 독소등을 체외로 배출합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물질과 셀레늄이 풍부해 암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Yoghurt)는 대장에 아주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 유산균을 증가시켜 유해균의 활동을 억제하여, 설사나 변비를 예방합니다. 노화방지와 면역력에도 상당히 좋으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면서 제거를 하게 도와줍니다. 장수를 하는 나라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간 요구르트를 많이 먹는것을 알 수 있죠.



 콩 

콩(Beans). 여러종류의 콩이 있지만 성인병예방에 좋으며  항함효과와 골다공증예방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해독작용이 있는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여건이 된다고 해서 위의 음식위주로만 먹는것은 아니다라고 생각됩니다.... 평소 드시던 음식에서 추가 해주면 좋을것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삼결살과 후라이드통닭은 없군요..ㅎㅎ 뭐 당연한것이겠지만요... 하지만 위 음식과 같이 섭취를 한다면 먹는즐거움과 건강을 같이 챙길수 있는 계기가 될것이라 생각됩니다.